한 여인을 통해 ‘라갈’ 종족이 주님께로…

“여자가 물동이를 버려 두고 동네로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이르되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그들이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요 4:28)

인도 라자스탄(Rajasthan) 주에는 라갈(Raigar/Regar) 이라는 카스트 계층의 미개척종족이 거주합니다. 라갈 종족은 전통적으로 섬유 염색을 주업으로 하는 종족입니다. 망갈싱 목사와 빔라 자매가 이 지역에 복음을 전하러 들어갔을 때 라메시와리라는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낙심으로 가득한 라메시와리 여인에게 빔라자매가 말을 건냅니다: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기도하고 싶은 마음으로 교회에서 왔습니다. 함께 기도할 제목이 있을까요?”
라메시와리에게는 거의 죽게 된 소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얼마전부터 사료도 못 먹고 아파서 여러 의사에게 치료를 받았지만 점점 악화되어 아무런 소망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망갈싱 목사와 빔라 자매는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만 믿으면 기적이 일어날 것입니다”라고 선포한 후 죽어가는 소를 위해 기도하고 그 집을 떠났습니다. 그 이후 라메시와리는 놀라운 기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기도를 받은 소가 사료를 먹기 시작하고 물도 마시고 완전히 회복된 것입니다! 그리고 이 놀라운 간증과 함께 예수님에 대한 기쁜 소식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기 시작합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는 하나님이실 뿐 아니라 기도를 듣고 응답하시는 분이라고 증거했습니다!
라메시와리는 남편인 마하비르에게도 예수님을 전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연유 없는 사고들이 계속 닥쳐서 시댁 가족들이 연달아 죽어가고 있던 차였습니다. 라메시와리는 시댁가족을 모아 놓고 망갈싱목사와 빔라 자매를 초청해서 기도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 이후 시댁 가족의 운명이 뒤바뀌는 역사 일어났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가정을 사단의 결박과 어둠의 권세에서 자유케 하셨습니다. 평안과 기쁨이 가족들 가운데 임하며 한사람씩 예수님을 믿기 시작했습니다. 라메시와리 자매를 통해서 이제까지 4세대의 제자들이 세워졌고 현재 라갈 종족가운데 152명의 신자들이 세례를 받았고 54개의 가정교회가 세워졌으며 11명의 일꾼 (복음 사역자)들이 인생을 헌신했습니다. 제이마시키 (주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받고 살아난 소!

Leave a Reply